티스토리 이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 변경

728x90

 

 

애드센스는 승인과정을 거친 후 광고 게재를 하게 되고 광고 클릭에 따른 수익이 발생합니다. 구글에서 정해놓은 수익 $10를 달성하면 PIN 번호가 발급되고 우편 송부 방식에 의해 등록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첫 발송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 인증을 해야합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 변경

 

핀번호 우편물 수령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수령했습니다. 주소지가 한국으로 되어 있어 언제쯤 오려나 노심초사하고 있었는데요. 지난달 12월 30일, 우편물이 도착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해 바뀌고 받을 수 있으려나 했더니 다행히 해는 넘기지 않았네요.

 

수취인 주소 인증 메일
수취인 주소 인증 메일

 

11월 29일에 수취인 주소 인증하라는 메일을 받았으니 거의 한달만에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마크가 찍혀있는 우편물을 직접 수령했더라면 생생한 기분이 더했을 듯한데요. 중간에 분실되거나 문제 생기지 않은 것만 해도 감사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등기가 아닌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니 번거롭더라도 수시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취인 주소 인증 메일
수취인 주소 인증 메일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후 광고 게재를 하게 되고 광고 클릭에 따라서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PIN 번호는 구글에서 기준으로 정한 수익 $10를 달성하면 발급되고 이메일이 아닌 우편물을 통한 방식으로 발송됩니다. 처음 발송된 날짜로부터 4개월 이내에 해당 PIN 번호로 주소 인증을 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되고 계정 수익을 지급받을 수 없게 됩니다. 우편물 배송과 관련하여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수취인 주소 등록은 정확하게 해 주셔야합니다. 주소 인증은 필수 절차라고 할 수 있으니 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스캔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은 점 이해바랍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물

 

 

국가 변경

 

최초 신청할 때 주소지를 어디로 해야할지 고민을 했습니다. 실 거주지는 싱가포르이지만 등록 주소는 한국 거주지로 하는 것이 여러 가지 상황상 편할 것 같았거든요. PIN 번호가 발송되었다고 했을 때도 혹시나 제대로 수령이 되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없지 않아 있었어요. 다행히도 주소지 관련하여 아무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는데요. 우편물 수령만 확실하게 할 수 있다면 나중에라도 국가 변경은 하지 않는 방향으로 하는 것이 차후에 수익 지급에 번거로움이 생기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최초 설정한 국가에 따라 핀번호 주소지 및 지급 결제 계좌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최초 국가 설정을 대한민국으로 한다면 우편물 수령 주소지는 한국 주소지만 가능하고 수익 결제 수단 또한 한국의 시중은행만 등록 가능합니다.

 

국가 변경은 가능하나 매우 제한적으로만 허용된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애드센스 고객센터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커뮤니티 바로가기

고객센터 바로가기

 

 

새 PIN 번호 요청

 

일반적으로 우편물이 도착하기까지 3주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기간 내에 도착하지 않거나 수취인 주소를 변경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주소 변경 후 새 PIN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최초 발송 후 3주가 지난 시점에 새 PIN 번호를 요청할 수 있고 최초 발급된 번호와 동일합니다.

 

새 PIN 번호 요청
새 PIN 번호 요청

 

 

수취인 주소 변경

 

Google AdSense 홈의 지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지급 메뉴 클릭
애드센스 지급 메뉴 클릭

 

설정 관리를 클릭한 후 결제 프로필의 이름 및 주소에서 수취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편물 수취인 주소 변경
우편물 수취인 주소 변경

 

 

PIN 번호 주소 인증

 

Google AdSense 홈에 접속한 후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을 클릭합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수령받은 6자리 번호를 내 PIN에 입력한 후 제출을 클릭합니다. 3회까지 잘못 입력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하니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핀 입력
핀 입력

 

PIN이 올바르게 입력되면 '청구서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 인증됨
청구서 수신 주소 인증됨

 

 

통화별 기준액

 

수익 지급 진행은 총액이 US$100.00(판매 대금 기준액) 이상인 경우 월별 지급됩니다. 나라마다 통화별 기준액이 정해져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수익 지급 통화별 기준액
애드센스 수익 지급 통화별 기준액

 

애드센스 승인받은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 사이 원인모를 저품질로 2개월 정도 소모하고 나니 에너지가 완전 바닥이었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이 처음이다 보니 저품질이라는 게 어떤 건지도 모르고 포스팅에만 나름 시간을 쏟아부었는데요. 방문자 유입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아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니 블로그 품질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증상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부랴부랴 문제 해결하느라 다음 고객센터 문의부터 카카오 고객센터 이의제기까지 일이 참 많았습니다. 블로그 개설부터 4개월 정도 열심히 한 결과가 이렇게 나오니 참 힘들었습니다. 아래는 여러 차례 문제 해결을 통해 얻어낸 다음 블로그 노출 재수집 적용된 페이지입니다.

 

다채로운 켈리 다음 검색 결과
다채로운 켈리 다음 검색 결과

 

 

 

험난했던 몇 개월간의 저품질에서 벗어나 지금은 방문자 수도 늘고 이웃 블로그도 제법 생겼습니다. 한창 의욕 떨어지고 지쳐 있을때 응원의 목소리를 내어주셨던 이웃이 계시는데요. 바로 신상계란님입니다. 그동안 감사했던 마음을 블로그 소개로 대신하려고 합니다.

 

 

이웃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블로그는 신상계란입니다.

메인 주제로 여행, 일상, 맛집(여수/여천, 울산)을 공유하고 계십니다. 신상계란님은 밝은 분위기로 댓글 문화에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어주시는 분이신데요. 언제나 넘쳐나는 행복한 아우라의 원천이 어디인지 궁금해지는 분입니다. 국내 여행 뿐 아니라 해외 여행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여행일정표에 대한 꼼꼼한 정보를 참고하실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신상계란 블로그 방문하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