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라이프/해외생활

다사다난 2020년 안녕! Happy New Year!

728x90

 

 

다사다난 2020년 안녕! Happy New Year!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가고 어느새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웃음보다 걱정이 앞섰던 2020년이었고 시간이 멈춰버린 듯한 일상에서 모두가 지치고 힘든 날들의 연속이었습니다. 일도 많았고 어려움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의 평화를 잃지 않으려는 이웃의 모습에서 희망의 빛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카운트다운 불꽃놀이
카운트다운 불꽃놀이

 

 

12월 31일, 와인 한잔과 함께 아쉬운 한해의 마무리를 했습니다. 해가 바뀌기 전에 새해 인사드리려고 했는데 저처럼 멀리 나와서 지내는 지인들과 오랜만에 통화를 하다 보니 이야기가 길어지고 시간은 어느새 마법처럼 2021년으로 넘어왔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구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하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와인과 함께하는 2020년 마지막날
와인과 함께하는 2020년 마지막날

 

 

지난해에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 중 하나는 티스토리에 입문한 것입니다. 비록 글을 통한 소통이지만 좋은 분들 알게 되고 소소하게나마 이웃 간의 정을 느낄 수 있어 행복한 마음 한가득입니다. 시절 인연처럼 만나 이어지기도 하고 끊어지기도 하는 관계일 수도 있겠지만 오가는 대화 속에서 도란도란 피어나는 이야기꽃과 함께 사람 사이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이 공간이 저는 참 좋습니다. 씽큐 방문해주시는 것도 감사한데 구독까지 해주신 이웃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성격이 살갑지 못해 표현은 서툴지만 마음은 항상 고마움으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동생아, 2020년 수고했어.
동생아, 2020년 수고했어.

 

 

부족한 글이지만 하트로 공감해주시고 따뜻한 댓글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0년 멀고 긴 터널 지나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2021년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며 사랑과 건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Singapore's 2021 fireworks Happy New Year

 

Singapore's 2021 fireworks Happy New Year

 

 

영상은 12월 31일 마지막 날을 보내고 1월 1일 첫 날을 환영하는 불꽃놀이입니다.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그렇고 인파가 모여들면 안되는 상황이라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서 다행히 살짝이라도 볼 수 있어서 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아마도 마리나 베이 샌즈 부근에는 새해맞이 기분을 내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몰렸을 거라 생각해요. 상황이 어떻든 현장에서 생동감을 느끼고 즐겨야 하는 분들은 장소가 공개되건 말건 예상된 장소로 모여들기 마련이니까요. 짧은 영상이지만 잠시나마 기분전환하시라고 올려봅니다. 불꽃놀이는 언제 봐도 가슴 뭉클하네요.

 

 

 

728x90
반응형